프로그램 종료
Event BeginPlay 이벤트 : 플레이 시작하자마자 실행
Delay 함수 : 기다리는 역할
Print String 함수 : 문자열 출력
SetActorLocation 함수 : 액터 위치 이동 (static을 Movable로 바꿔야함)
Set Simulate Physics 함수 : 물리속성 작용( Simulate 체크)
객체 클릭하고 드레그 : 노드 이동
우클릭 드레그 : 화면 이동
좌클릭 드레그 : 영역 만듦(영역안의 노드 선택)
노드 수정 후 꼭 컴파일 누르고 저장하기
레벨 블루프린트 : 해당 레벨어서만 작동
Open Level Bluprint
액터 선택 : 액터 클릭하고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우클릭 > Create a Reference to (오브젝트이름) 선택
클래스 블루프린트
맵에서 블루프린트변수 조작
변수 디테일에서 인스턴스 편집가능 체크
프라이빗 체크하면 다른 위젯에서 사용 불가
Spawn Actor from Class
Spin Box
flot -> 정수 만들기
Event Dispatcher
하나 이상의 이벤트를 (이벤트 디스패처)에 바인딩하면, 이벤트 디스패처 호출시 그 모든 이벤트가 발동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블루프린트 클래스 안에서 바인딩해도 되지만, 이벤트 디스패처를 통해 레벨 블루프린트 안에서 이벤트가 발동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Blueprints/UserGuide/EventDispatcher/
액터 불러와서 사용하기
숫자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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