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nreal Study

기본조작 - 진행중

by GREEN나무 2023. 9. 18.
728x90

Props : 오브젝트 폴더 이름

 

액터 배치 후 

F키 : 해당 오브젝트 중심으로 확대해서 볼 수 있음

alt + 왼쪽마우스 드레그 : 오브젝트 중심으로 화면 회전

ctrl + 왼쪽마우스 드레그 : x축 방향으로 오브젝트 이동

ctrl + 오른쪽마우스 드레그 : y축 방향으로 오브젝트 이동

W : 좌표 변경

E : 회전

R : 스케일

 

스넵 : 해당 크기만큼 이동(최소 단위)

 

회면이동

왼쪽마우스 드레그 : 앞뒤, 회전(좌우 드레그)

왼쪽오른쪽 마우스 버튼 모두 클릭하고 드레그 : 상하좌우 이동 

마우스 우클릭 + Q : 하강

마우스 우클릭 + E : 상

 

뷰포트

맨 오른쪽 네모  : 화면 4개로 보임, 위치조절할 때 사

일반적으로 보이는 화면은 '라이팅 포함'임

 

표시에서 콜리전 모양 볼 수 있음

 

 

 

라이팅 빌드는 오래걸리니 이동 끝나고 따로 하기  

 

 

폴더 이름

Architecture : 매시(기둥, 바닥 등)

Audio : 소리

Maps : 맵 = 레벨 

Materials : 제질, 더블클릭하면 블루프린트창 뜸 

Particles : 효과 

Props : 외부에서 모델링 제작된 매시, 더블클릭하면 오브젝트랑 배경(?) 보임 

Textures : 이미지 

 

콘텐츠 안에 Assets 폴더에 외부 애셋 저장하기 

 

창 이름 유니티랑 비교

월드 아웃라이너 = 하이라키

디테일 = 인스펙트

콘텐츠 브라우저 = 프로젝트 

 

`  :  cmd창 열기 단축키

 

 

탐색기에서 폴더(콘탠츠 밖)

Config : 게임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하는 공간; 제거하면 안됨

Content :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에셋을 관리하는 공간; 제거X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등ㄹ 저장; 제거해도 에디터에 의해 자동생성됨

Saved : 에디터 작업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세이브파일, 스크린샷 등; 삭제해도 게임에 영향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