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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환경 세팅
2D로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세요
저는 프로그램이 안드로이드 폰으로 돌아가게 만들 겁니다.
파일 > Builld Settings 에서 플렛폼을 안드로이드로 바꿔주세요 (스위치 플렛폼 꼭 눌러 주세요)
안드로이드 모듈이 선치되있지 않으면 설치해주시고요
이런 오류가 떴네요
최신버전인걸 확인했고
안드로이드도 설치되어 있으니
스크립트를 확인하기전에 재시작 해볼게요.
오류가 사라졌네요!
Project Settings 에서 회사명이랑 프로젝트명(빌드될 파일명)을 바꿀게요
플레이 화면을 가로로 고정할게요
Resolution and Presentation > Orientation > Default Orientation > Landscape Right (가로 오른쪽)
게임화면으로 가서 재생할 폰 크기에 맞게 화면을 설정해주세요
하이라키의 매인 카메라를 클릭하고 인스펙터에서 원하는 배경 색으로 바꿔주세요
이제 필요한 애셋을 가져올게요
룰렛을 만들기 위해 돌아갈 둥근 판을 준비합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emplates/packs/casino-elements-play-light-games-240385
저는 애셋스토어에서 무료 애셋을 받았어요.
여러 이미지가 함께 있네요.
☆ 이미지 나누기
이런건 Sprite Editor에서 자동 나누기를 하렜어요.
2D sprite 패키지가 설치되지 않으면 이렇게 떠요.
패키지 메니저로 가서 2D sprite를 설치하고 옵시다.
설치 후 다시 Sprite Editor를 누르면 이런 창이 떠요
Slice > Type 를 Automatic으로 하고
Slice를 누르세요
Yes 누르시고요
프로젝트에서 이미지 옆의 동그라미속의 삼각형 누르면 이미지가 나눠진걸 볼 수 있어요.
하이라키창에 룰렛판을 드레그하고 칸마다 글을 써 줄게요
룰렛판 안에 텍스트를 생성하고 Z값을 돌려가며 채워주세요
Text (TMP) > Rect Transform > Roeation > Z값 회전
중간중간 저장 해 주시고
글을 넣은 룰렛판을 프리펩으로 저장해주세요
하이라키의 룰렛판을 지우고 프리펩을 넣어주세요. 화살표도 하이라키에 넣어주세요,
☆룰렛 돌리는 스크립트를 룰렛 프리펩에 넣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float rotSpeed = 0; // 회전 속도
void Start()
{
// 프레임레이트를 60으로 고정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void Update()
{
// 클릭하면 회전 속도를 설정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his.rotSpeed = 10;
}
// 회전 속도만큼 룰렛을 회전
transform.Rotate(0, 0, this.rotSpeed);
// 룰렛 감속
this.rotSpeed *= 0.96f;
}
}
여기서
GetMouseButtonDown은 마우스 버튼 클릭한 순간을 뜻함
눌려있는 동안은 GetMouseButton
뗀 순간은 GetMouseButtonUp
☆빌드 방법
1. 컴퓨터랑 안드로이드랑 연결해서 빌드하기
2. 빌드한 파일 안드로이드에 넘겨서 설치하기
재생하면 돌아가요
https://www.youtube.com/watch?v=sbfhDxiGcRY
중심축이 어긋난 오류는 이미지를 그냥 사용하지 말고 하이라키에서 2D Circle에 이미지 넣어서 사용하면 해결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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