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 과제/CH3 풋살온라인게임

CH3 풋살 온라인 프로젝트 발표

by GREEN나무 2024. 12. 9.
728x90

발표


5조 아이오닉(MBTI의 I가 5명)

영상

-우리팀과 다른 점중에 배울 점

조합을 통해 새로운 카드가 나오기도 함

 

설명

가챠 

골드/실버/브론즈

천장시스템

   10번 연속 골드 안나오면 이후에 무조건 골드 나옴

 

강화

  동일 카드를 합쳐 +1이 됨. 100% 성공

 

조합

   보유 카드 중 3장 조합, 랜덤, 레시피에 따라 새로운 카드가 반환됨

 

게임 시스템

 매칭 시 10번의 공격 기회를 가짐(총 20번)

 공격 성공 여부로 점수 상승

 스텟과 자리 조합애ㅔ 따라 공격 성공률이 달라지는 듯

 매칭 - 승패 저적에 따른 점수를 기준으로 

100 이상 차이나면 승리 보상점수 100단 1점 씩 높아짐

티어있음, 상위 10명은 첼린저

 

트러블슈팅

와이어프레임, API 명세서

와이어프레임 - 프론트 엔드 포함

 RESTful API - 서로 게임에 관한 이해가 일치해야했음

https://aws.amazon.com/ko/what-is/restful-api/

 

API 구현

 미리 계획한 API말고 필요한 부분을 추가해야 한다

 실행 해 보고 불편한 부분을 개선함.

 


피드백

변정섭 튜터님

실제 서비스랑 비슷하게 만들어라 - 이부분 잘 했음

트러블 슈팅도 좋았지만, 코드 뿐만 아니라 서로 소통의 오류등도 들어가도 됨 - 잘하셨음

계획을 잘 세움

발표 침착하게 잘 학셨는데 시간 을 지켜주시길

본인 코드를 이뻐하는 습관도 좋음(내가 짠 거에 애정이 있어야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게 됨)

 

조우영 튜터님

잘 만들었다

기능이 많다보면 파일 관리도 궁금함(폴더에 분리한 기준)

  기준 : 비슷한 기능들을 모아넣으려 했다 

현재 레벨에서 만족스러움. 

 


3조 

트러블 슈팅

토큰 노출

환경변수에 저장하여 코드노출을 방지함

스쿼드 수정, 데이터 추가

빈 칸을 찾아 추가하는 방식으로 수정

스쿼드 선수 추가, 삭제 오류

컬럼 만들 때 타입?붙임(널허용)


피드백

조호영 튜터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필요 없음

발표의 구성도 중요하다.
겹치는 내용 빼고 우리조의 특징을 강조하기

협업 중 소통, 깃허브 날려먹음 등도 트러블 슈팅이 될 수 있음

 


날아갔어!!! ㅠㅠ

7조 잘 만들었음.

 


피드백





피드백





피드백



 


 

GTE :이상

LTE : 이하

 

하승우 튜터님

잘 만들었음

챔피언 데이터 어디서 났음?

하드코딩함...

퀄리티 좋다 기능 구현 후 놀지 않고 프론트엔드도 만들었다 잘했다

트렌잭션에 락거는 걸 최소한으로 만들어라(프로미스 사용)

유효성 검사 하나의 코드로 하도록 하면 좋았을 듯

 

이경후 튜터님

팽귄 많이 없어서 아쉽

기능, 프로젝트에 고민 많이한곳 같아 좋음.

커뮤니케이션 논리를 가지고 말한게 좋음

API는 고민 덜 한듯

DB에 저장되는 것 들은 외부에서 바로 주는 것은 나쁨.

API에서 걸러서 들어가야 함

--------------------------------------------------------------------

2조 아자아자화이팅하조

시연영상

 

트러블

한글깨짐 euc-uk로 사용해 해결함

 

 

조호영 튜터님

중요한 것만 보여주기(넘 길다) - 그 외의 것은 짧거나 빠르게 넘기기

 

변종섭 튜터님

발표할 때 자신을 가져라

응답형식 알아보게, 형태 일치

시연은 컴팩트 하게, 빠르게

코드의 앉정성을 보여주고 싶으면 페스트 코드를 만들어둬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우리조 조이름 워커러시

 

트러블 슈팅

 

 

주로 인증 오류

토큰을 계정id로 가져와서 인증함

 

 

 

 

하승우 튜터님 피드백

프론트엔드는 잘 만든듯

현업에서도 운용툴(프론트) 만들 일이 있음

초반 도식화가 잘못됨. 클라이언트, 거버, DB 위주여야 함

 

이광우 튜텀님

프리즈마(orm)

발표 기술적 부분 적은 것이 아쉽. 어떤 부분을 강조할 지 더 고려해라

트러블슈팅 잘 만듬 : 인지, 원인, 과정, 해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조 소고기 사조 대게 사조 밥 사조

트러블슈팅

회원가입 joi 라니블어링로 코드 줄임

 

덱생성, 수정 unique 제거함

 

피드백

허승우 튜터님

발표 잘했음

와이어 프레임 좋음

ppt 짧게 보여주는 거 좋았음

기능적

DB는 동적으로 n:n을 고려해야 함

컬럼을 늘리기보단 row로 늘려라

 

변준섭 튜터님

변수명 정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6조 지아이조

경매장 기능 있음

캐릭터를 등록하면 유저간 매매 가능(유저 id값 수정)-등록취소 기능도 있음

 

메치 메이킹 - +- 50범위에서 시도. 없ㅇ,면 전체에서 매칭

 

트러블이슈

 

피드백

조호영 튜터님

테스트 잘 굄(테스트용 키트를 만든것같음)

 

허승우 튜터님

발표 잘했음

경매장이 흥미로움

 

랭킹 - 동점인 경우에도 등수 줘야 한다

 

경매장 find는 트렌잭션 밖에서 하고 없으면 트렌젝션이 실행되지 않게 만들었어야 했다

'내일배움 과제 > CH3 풋살온라인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론트엔드 만들기  (0) 2024.12.09
발표회 준비  (0) 2024.12.06
튜터님 코드리뷰  (1) 2024.12.06
1차 머지 후 오류 수정  (0) 2024.12.05
캐시 기능 추가시 기능 추가  (0) 202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