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아티클
https://teamsparta.notion.site/1102dc3ef5148091b6c5c396211fbc09
개인 요약
[주제] 아티클의 주제 및 목차를 요약해주세요.
게임 서버의 역사
초기의 게임 형태 : 패키지 게임
인터넷의 보급과 서버의 등장 : 서버 - 플레이어 중 한 명의 컴퓨터가 모든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상태를 취합해서 유지하는 역할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 :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받는 세션 처리만 하는 프로그램
MUD(Multl User Dungeon) 게임 : 텍스트 입출력만 받을 수 있는 콘솔(터미널)을 이용한 멀티플레이어 게임
본격적인 게임 서버의 시작 : 네트워트에 실행된 서버 프로그램에 여러 사람이 접속하여 텍스트로만 게임을 즐기는 방식
[아티클 요약] 아티클의 전체 내용을 요약해주세요. 단순 내용을 따라적는 것이 아닌 중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주세요.
초기의 게임은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하는 패키지게임의 형태였습니다.
인터넷이 보급 되면서 3명 이상이 플레이하는방식의 패키지 게임이 등장합니다. 여러 명의 게임 플레이 상태를 저장하기 위해 서버가 생겼습니다.
페키지 게임에서 서버는 세션(Session)처리를 담당하는데, 일부 패키지 게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받아 세션처리만 하는 프로그램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이를 데디케이티드 서버(Dedicated Server)라고 부릅니다.
패키지 게임 이후 나온 MUD(Multl User Dungeon)류의 게임은 텍스트 기반으로 여러명이 던전을 탐험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그래픽 화면을 보여주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없이, 텍스트 입출력만 받을 수 있는 콘솔(터미널)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게임으 서버는 컴퓨터 네트워크에 이러한 텍스트 입출력을 담당하는 서버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로 있으면, 여러 사람이 그 서버에 접속해서 텍스트로만 게임을 즐기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은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고 게임 사업자만 독점적으로 게임 서버를 실행합니다.
[인사이트]해당 아티클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것, 앞으로 나의 방향성에 대한 회고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인사이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새롭게 알게 된 점 : 이 아티클을 통해 게임 서버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알게 되었고, 서버가 게임 플레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더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MUD 게임이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원형이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텍스트 기반의 게임에서 그래픽으로 발전하면서도 핵심 구조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의 방향성 : 나의 목표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므로, 서버 기술의 역사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서버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와 같은 전용 서버 구조를 현대 게임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그리고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서버 환경을 어떻게 구축할지에 대한 고민이 앞으로의 큰 과제가 될 것 같습니다.
팀원 전체의 인사이트
[공통 인사이트]
[의미 있었던 의견]
https://www.notion.so/241015-11ffbd856e4980068bd9e2ed6d2874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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