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2] 스타터 노트 작성
아래 내용을 복사하여 개인 블로그에 붙여 넣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합니다.
작성 및 제출해 주신 링크를 바탕으로 담당 매니저와의 1on1 미팅을 진행합니다.
Q1 내가 게임서버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게임서버 트랙에 참여한 이유는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큰 관심 때문입니다. 어릴 때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특히 사용자들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흥미는 결국 게임 서버 개발의 중요성을 깨닫게 했고,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고자 이 트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파이더맨2 같은 역동적이고 몰입감 있는 히어로 게임을 만드는 것이 꿈이며, 이를 위해 서버 개발 역량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2 내가 이해한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와 기능을 설계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서버 개발자는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버의 성능과 안정성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스템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고려해 서버를 설계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Q3 서버 개발 혹은 게임 개발 관련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언리얼과 구글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해 사용자의 로그인, 점수 관리를 했습니다.
Q4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 ‘능력’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
보완해야 할 부분으로는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학습과 실시간 서버 관리 능력이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실시간으로 수많은 사용자들이 접속하고 데이터를 주고받기 때문에, 서버의 성능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서버 아키텍처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과, 더 많은 실무 프로젝트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제가 게임 개발과 관련해 화면 기반 게임을 수정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을 때, 프로젝트 관리 능력과 팀워크도 중요한 강점으로 작용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작업하는 환경에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각각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프로젝트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배웠습니다.
Q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이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서버 개발자로서, 사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서버 안정성, 데이터 처리, 보안 등 핵심 기술들을 탄탄히 익혀, 게임 개발 팀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게임 서버 개발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이끌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Q6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5년 후에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서버의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관리하는 데에 있어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서버 개발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게임의 핵심적인 기능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또한, 자신만의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목표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사용자들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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