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무것도 없는 검은 화면에 라이트 환경 조성
창 > 환경 라이트 믹서
필요한 버튼을 누르세요
프로젝트 세팅 > 엔진 > 렌더링 > Virtual Textures > 버추얼 텍스처 지원 활성화 체크
-보이는 텍스처들을 유동적으로 해상도 조절하여 스트림하느 기법
-고해상도 애셋 사용할 때
2) 바닥 만들기
UE4버전 창 사용하기
창 > 레이아웃 불러오기 > UE4 클래식 레이아웃
액터 배치 > 쉐이프 > 평면
-평면은 스케일 1이 1m
액터 확대 : 액터 선택 + F키
3) 퀵셀 브릿지 사용
창 > 퀵셀 브릿지 > 로그인(처음만) > 설정 들어가서 저장위치 보조 하드로 변경
애셋 선택 > 미디어퀄리티(나나이트가 가장 좋음) 선택 > 다운
다운 안되는건 선택해서 퀄리티 수정(하이나 미들이나)해서 다시 다운하세요
임포트한 애셋은 '메가스켄'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받은 애셋의 해상도 낮추기
택스처 선택 > 우클릭 > 애셋 엑션 > 대량 익스포트 > 다른 소프트웨어로 해상도 낮춰서 다시 임포트
-레벨에 배치하는 애셋은 '스테틱 메시'를 사용하세요
4) 액터 배치
- 조립이 필요한 액터
다중선택(shift나 ctrl) -> 레벨창으로 드레그 ->
5) 머테리얼 수정
- 한칸 사이즈 조절 : 메테리얼 > 디테일 > 파라미터 그룹 > Glober > Tiling x,y, 등을 조절
6) 다수의 액터 하나로 만들기
애셋 선택 -> 우클릭 >레벨 > Packed Level Actor 생성 클릭 -> 확인 -> 저장위치선택 -> 확인
7) Packed Level Actor 수정
Packed Level Actor선택 >디테일 > 편집클릭 -> 수정 후 편집커밋 클릭
편집상태에서 Ctrl + A -> Ctrl + C (전체복사) 하고 커밋 후 레벨에 Ctrl + V하면 액텆들이 분리된 상태로 붙여넣기 됨
8)나나이트 시각화 > 트라이앵글
W : 이동
E : 회전
R : 스케일
액터 확대 : 액터 선택 -> F키
액터 바닥에 붙이기 : 액터 선택 -> end 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에셋찾기 : 액터 선택 -> ctrl + B
레벨에 배치된 액터 복제 : ALT키 + 왼쪽마우스 드레그
드레그한 범위의 액터 모두 선택 : Ctrl + Alt + 좌클릭 드래그
선택한 다수의 액터 중 일부만 선택 해제 : Ctrl + 좌클릭